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인천 선재도<플로레도커피> 선재점 바다뷰보며 커피 힐링 분위기 목섬 대부도

by inadada 2024. 5. 28.

선재도 플로레도커피 선재점 위치와 근처 볼거리

인천 옹진군 영흥면 선재로 354 플로레도커피 선재점은 대부도와 영흥도사이 작은 섬 선재도에 위치한 플로레도커피는 최고의 바다전망과 편안한 분위기 맛있는 음료가 있는 힐링의 명소로 테라스좌석이 있어 반려견 동반가능한 곳입니다.

이곳 플로레도커피의 영업시간은 평일(월~금) 10:00~20:00 / 주말(토~일) 09:00~21:00까지 운영됩니다.

섬 안에 위치해 있다는 특징으로 8월 태풍철에는 섬에 입장이 안전상 불가하여 운영을 하지 않습니다.

 

플로레도커피의 인기는 예상보다 많았던 탓에 선재점이 있기 전 영흥점이 본점으로 근처에 위치해 있습니다.

영흥점의 경우 다음 포스팅에서 자세히 다뤄보겠습니다.

영흥점은 멀지 않은 곳에 있으니 만약 선재점에 자리가 없거나 주차자리가 없다면 영흥점을 이용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플로레도 커피를 가는 길에는 옹진군 내에 하루에 몇 번 볼 수 없는 목섬의 물이 빠지는 시간에 보이는 물길이 열리는 것을 볼 수도 있습니다.

안산 쪽에서 방문하는 분들에게는 익숙한 대부도가 있겠습니다.

대부도 바다향기 파크 이용 후에 방문하는 것도 추천합니다. 많은 이들이 선재도, 영흥도, 대부도를 키워드로 검색하여 여행을 오다 방문하는 경우가 많으니 이런 곳을 방문하는 경우라면 꼭 한번 방문하길 바랍니다.

주소지로는 인천으로 나와있지만 서해바다라는 것과는 멀게 이곳의 바다는 정말 푸르르고 반짝이는 바다를 볼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카페분위기 반려동물동반, 메뉴, 분위기

플로레도커피에 입장하는 순간 바다뷰가 어디에 있지?라는 생각이 듭니다.

주차장을 지나 입구에 들어서면 실내로 통하는 통창의 매장에서 주문을 한 뒤 야외 테라스로 나가야지만 바다뷰를 마주 할 수 있습니다.

플로레도 커피만의 장점이라면 이곳은 테라스 좌석에 반려동물 동반이 가능해서 우리 가족인 아이들과 반려동물이 함께 좋은 뷰를 감상하며 시간을 보낼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음료의 종류도 너무도 다양합니다. 여름엔 빙수도 있고 베이커리류도 매우 많은 편은 아니지만 다양한 종류의 빵이 있어 아쉽지 않게 골라 먹기에도 좋습니다.

커피의 맛도 어느 프랜차이즈 커피들에 밀리지 않는 아주 맛이 좋은 커피였습니다.

아이들이 놀기에 좋은 백사장을 연상시키는 모래놀이 장소도 한쪽에 꾸려져 있어서 아이들을 지켜보며 여유로이 커피 한잔 하며 어른들은 이야기하기에도 아주 좋은 장소인 것 같았습니다.

좌석도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어 기호에 맞게 인원에 맞춰 골라 앉기에 좋은 것 같습니다.

이곳에서 시간을 보내기에 가장 좋은 점은 파라솔이 가려주는 적당한 햇빛과 나무그늘, 그리고 바다향기, 앞에 보이는 바다뷰 시원한 바람 소란스럽지 않은 사람들의 대화소리가 인상적입니다.

근처에서 조개구이와 칼국수 등 바닷가에서 먹을만한 먹거리들로 배를 채운 뒤 여유로이 시간을 보내기에 아주 적당한 장소인 것 같습니다.

 

목섬과 대부도 영흥도 선재도 전반적인 관광지

플로레도커피에서의 시간을 보낸 뒤 혹은 보내기 전 관광지 몇 곳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첫 번째 목섬 :  목섬은 썰물 때 하루에 몇 번 볼 수 없는 홍해바다와 같은 물길이 열리는 곳인데 이곳은 시간대를 잘 맞춰 간다면 물길이 열렸을 당시 그 길이 푹신하거나 푹푹 깊게 박히지 않고 단단한 형태로 안정감 있게 길이 열리는데요. 이 길이 생각보다 길게 열려 한 바퀴 쭉 따라 걷다 보면 내가 바다를 가로질러 걷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두 번째 대부도 바다향기테파크 : 대부도 방아머리에 위치한 대부바다향기테마파크는 수변공원으로 1.2km의 자연형 수로를 만들고 곳곳에 연못을 만들었다. 또한 여의도 공원 면적의 약 4.3배의 크기인 98만㎡ 규모이다. 테마파크 단지 내에 갈대와 꽃 등을 식재하여 관광 및 휴식 공간을 조성하였다. 또한 시화호를 가로지르는 송전철탑을 가리기 위해 1000여 주의 메타세쿼이아를 심어 볼거리를 더했다. 대부바다향기테마파크는 생태연못, 습지관찰데크, 청춘불패 동산, 테마 화훼 단지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전동바이크를 대여하여 적당한 속도로 라이딩을 즐기며 돌아다니며 사진을 찍기도 합니다.

영흥도 펜션 : 펜션들이 잘 되어있는 영흥도는 숙박시설을 걱정할 필요 없이 선재도와 대부도를 방문할 경우라면 영흥도 자체에 숙박을 이용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기도 합니다.